사업소개

항상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산업 선도형 이차전지기술개발사업

연구과제>이차전지시스템>48V LiB 시스템개발
48V 리튬이차전지 시스템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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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개요 테이블
과제명 차량 연비 개선을 위한 시동 및 출력보조용 48V 리튬이차전지시스템 기술 개발
주관기관 삼성에스디아이㈜ 총괄책임자 민병순
참여기관 대성전기, 인지컨트롤스㈜, ㈜모아텍, 태성전장㈜, 자동차부품연구원, 교통안전공단, 명지대학교
사업기간 2013. 06. 01. ~ 2016. 05. 31. ( 36개월 )
사업목적

- 現 내연기관 차량의 Power Train 구조 변경을 최소화하여 HEV화에 따른 차량 시스템 가격 상승분을 소비자가 Acceptable한 수준으로만들어 HEV화의 대중화 추진.

사업목표

- 고율 충전/방전 조건의 장수명 리튬이차전지 개발

- 저전압(60V)급 48V 전지 시스템 개발

- 48V 차량용 전지시스템 평가/검증 기술 개발

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
사업 : 48V 리튬이온이차전지
시스템 기술 개발
48V 전지 시스템
요구사항
48V 전지시스템 개발
과제개요 테이블
삼성에스티아이(주) 대성전기 인지 컨트롤스(주) 태성 전장(주) (주)
모아텍
BMS/모듈개발 릴레이 개발 BDU / Pack
개발
전류센서개발 FAN개발

리튬이차전지 개발

과제개요 테이블
명지 대학교 삼성에스디아이(주)
내구 수명
모델개발
전지 셀
개발

시스템 평가 검증

과제개요 테이블
KATECH KATRI
수명/내환경
특성 평가
안정성 평가
고율 충전/방전 조건 장수명 리튬이차 전지 개발
  • 고율 충전/방전 작동 환경 수명 기술 개발
  • 저온 출력 특성 기술 개발
  • 안전성 및 신뢰성 기술 개발
  • 전지 내구 수명 모델링 기술 확보
저전압(60V)급 48V 전지 시스템 개발
  • 모듈/팩 및 공랭식 적용 열관리 시스템 개발
  • 배터리 관리장치(BMS) 개발
  • 배터리 Pack 기밀성 확보
  • 차량 장착 공용화 가능한 패키지 개발
  • BDU 내구성 확보
  • 저전압 대전류용 릴레이 개발
  • 자동차용 고신회성 소형 FAN 및 전류센서 개발
48V 차량용 전지 시스템 평가/검증 기술 개발
  • 차량 운용 환경을 고려한 단품 및 전지 시스템 검증 기술 개발
  • Low Voltage 차량 리튬이차전지 시스템 안전성 검증 기술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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